Install Steam
login
|
language
简体中文 (Simplified Chinese)
繁體中文 (Traditional Chinese)
日本語 (Japanese)
한국어 (Korean)
ไทย (Thai)
Български (Bulgarian)
Čeština (Czech)
Dansk (Danish)
Deutsch (German)
Español - España (Spanish - Spain)
Español - Latinoamérica (Spanish - Latin America)
Ελληνικά (Greek)
Français (French)
Italiano (Italian)
Bahasa Indonesia (Indonesian)
Magyar (Hungarian)
Nederlands (Dutch)
Norsk (Norwegian)
Polski (Polish)
Português (Portuguese - Portugal)
Português - Brasil (Portuguese - Brazil)
Română (Romanian)
Русский (Russian)
Suomi (Finnish)
Svenska (Swedish)
Türkçe (Turkish)
Tiếng Việt (Vietnamese)
Українська (Ukrainian)
Report a translation problem
Pawn.Kill(), Pawn_HealthTracker.AddHediff() 등 health 관련 메서드를 패치한 모드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대표적인 관련 모드:
Combat Extended
HAR (Humanoid Alien Races)
Vanilla Expanded series (특히 Injuries나 Xenotypes)
2. 레이울펜 종족 XML 확인
종족이 사용하는 RaceProps, BodyDef, HediffDef, Tool 등이 null 값을 유발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특히 다음 항목:
xml
복사
편집
<lifeStageAges>
<body>
<tools>
<deathActionWorker>
3. 사망 트리거 조건 확인
Phase 3 이벤트에서 Kill() 또는 TakeDamage() 호출 직후 crash가 나는 경우,
해당 이벤트에 null DamageInfo를 넘기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레이울펜이 이미 사망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4. 디버그 추적 사용
Dev 모드 → “Toggle Damage Logging”을 통해 어느 부위가 문제인지 볼 수 있습니다.
사망 직전에 어떤 Hediff, DamageInfo, BodyPart가 적용되었는지 추적하세요.
챗GPT에게 물어보니 이렇게 대답하네요. 살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