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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비연구소 whatisheav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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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June, 2022
현우 27 Apr, 2024 @ 12:49am
거점(포인트)관리
승리하기 위해선 화물 및 거점 관리를 잘 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있음.

보통 헤비가 거점 관리를 해야 하는 상황은

1. 상대가 비비러 올때
상대가 비벼야만 하는 오버타임에서 거점을 밟으며 싸우는 헤비는 정말 강력하다. 거점을 방어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헤비만 살려내도 한타를 이길 수 있고 공격팀이라면 강주를 들고 포인트를 밟아주며 팀의 어그로와 딜을 받아내준다면 나머지 딜러들이 조금 더 프리해질수 있음. 고로 거점 오버타임 싸움에선 왠만하면 적극적으로 나와서 어그로랑 딜을 받아내줘야 함.

2. 한타 이후
우버를 사용한 한타 이후에 보통 승패가 결정나거나 서로 교환되어 다시 대치 상황이 될 수 있다.
상대 로머가 공격적이라면 아군 콤보진에게 다이브를 할 것이고, 안정적이라면 사이드 자리를 먹으면서 천천히 상대 콤보를 압박하려고 할 것임. 보통 사이드 자리를 먹으며 포인트를 깔짝깔짝 밟을텐데 그런 깔짝이들을 잘 쳐줄수 있는 것 또한 헤비임. 데모맨이 포인트 관리를 해줄 수도 있겠지만 점착유탄이 빠지면 턴을 다 써서 빠져야 하는 데모맨과 달리 헤비는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함. 하지만 포인트를 보기 전에 스파이 체크는 해주는 것이 좋음.

3. 대치 상황
스나 스파이 조심하면서 포인트에서 깔짝대는 애들 쳐주면 좋음.

디테일
상대 데모가 날 치려고 하면 엄폐물을 활용하거나 데모가 딜하기 힘든 반대편으로 돌아서 딜해주면 좋음.

왠만하면 스파이 죽었을때 포인트 보는게 좋음. 아군 파이로가 스파이를 봐줄 수도 있겠지만 메딕도 지켜야하고 스패밍 반사도 해줘야 하는 파이로 입장에서 모든 역할을 다 맡기면 빈틈이 생기기 쉽기 때문임. 파이로를 정면 싸움에 집중시키고 본인이 뒤를 봐준다면 파이로 입장에선 부담이 덜할거임.

동일하게 스나이퍼가 살아있으면 최대한 스나 딜각을 피하면서 딜하거나 상대 스나가 잡히기 전까진 사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포인트 싸움이 일어나기 전에 먼저 가서 포인트 자리를 선점하고 상대가 오는걸 받아먹는 상황을 만들면 베스트.
Last edited by 현우; 11 May, 2024 @ 3:59pm